2013/07/22

후지산 (2)


한 숨 도 못잔채 시작한 정상으로의 발걸음은
결코 가벼운게 아니였다.
천근 만근, 즐기기는 커녕, 무의식적으로 앞사람의 발걸음을 쫓아 갈 뿐이였다.

놀라운 것은....
나름 일찍 출발한다고 밤 10시에 출발했으나, 모두가 같은 생각이였는지,
벌써 다들 산을 오르고 있는게 아닌가!
헤드라이트  불빛으로 저 아래의 산장들부터, 우리 일행이 머물었던 산장, 그리고 그 너머 정상으로까지 한 밤 중임에도 길이 훤히 보일 정도였다.

지도상으로 보면 3시간이면 도착할 정상이였으나,
워낙 붐비는 길덕분에,
그리고 가파른 경사에 종종 휴식을 취한 덕에
우리 일행은 새벽 3시 30분 경에 후지산 정상에 도착 할 수 있었다.
정상에서 우리를 기다리던 것은 매서운 칼날같은 바람...!
그리고 4배는 비싼 따뜻한 음식들이였다.
새벽 4시 50분이면 볼 수 있을 일출을 보기 위해...
여기까지 왔으니, 한 시간 기다리는 것쯤이야....! 라며 셋은 이를 악물고 기다렸다.
(나보다도 다른 두 사람은 정말 거의 전신이 마비가 될 정도로 추위에 오들거리며 기다렸다.)
그리고 서서히 밝아오는 하늘은,
바로 사진을 찍을 시간이라는 신호이기도 했다.



(이건.. 내가 생각한 베스트 샷. 후지산이 높다보니,
주변이 모두 훤히 내려다보인다. 주변의 나즈막한 산은 구름에 덮여있고,
그 아래로 옅보이던 도심의 불빛이 참 인상깊었다.)


















(일출을 보러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다.
다만, 이 날 구름이 잔뜩껴서 장엄한 일출을 바로 볼 수 는 없었다.
하지만 구름의 운치는 모습만큼은 원없이 누려본 듯.)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정상에서 거의 얼어버리다보니,
내려는 길의 급격한 온도 변화가 참 경이로울 지경이였다.
꼭대기에서 나는 상의만 4겹, 하의만 3겹을 입고 있었는데,
1,000m내려올 때 마다, 점차 오르는 기온에 한 겹씩 벗겨내야 했다.

쏟아지는 졸음과 급격한 경삿길, 잘게 부스러지는 미끄러운 잔 돌맹이 길은
모든 사람들에게 힘든 모양이였다.
비끄러져서 넘어지는 것도 빈번했고,
한 나이 지긋하신 아주머니는 한 번 미끄러지시더니, 홀로 일어나기 힘들어하셔서 어깨를 잡아드려야 하기도 했던 것이다.
나도 다리 힘이 점점 풀려서 '아, 집에가서 자고 싶다'는 생각 뿐이였다.


이것은 다른 두 친구에게도 마찬가지였던 듯 싶다.
둘 다 잠을 못잔 상태로 산행을 하다보니...
전 날, 그렇게 농담에 즐겁게 오르던 두 사람이였지만,
내려오는 길에는 두 눈에 핏발이 서서(!) 내려왔다.
아무래도, 밤샘 등산이란 것이- 피곤하긴 한 일이고, 후지산이 높긴 높은 산이였던 것이겠지.
나에게 일출보기 등산은 산행 자체를 그렇게 즐기게 해주는 못하는 것 같다.
아무래도, 나는, 일출보기 다시는 시도하지 않을꺼다. -_-
만약 후지산을, 잠을 푹~자고, 낮에 올랐다면 더 즐길 수 있지 않을까-하는 아쉬움이 생기는 거였지.
다만, 멋진 사진을 보면서...
그래도 그렇게 궁금해하던 호기심을 충족했다는 만족감은 얻은 듯 싶다.



댓글 2개:

  1. 이래저래 잘 돌아다니는구나 ㅋㅋ 나도 지지난주에 계룡산 다녀왔었는데. 확실히 후지산은 높이의 자릿수가 다르니까 힘들었겠다.
    난 이제 뭔가 연구를 시작하는 것 같아. 아직은 교수님이 warming-up 단계라고 생각하시는지 어려운걸 시키지는 않으시지만, 은근히 비쳐지는 교수님의 최종 목표는 안드로메다에 가 있는게 느껴진다.

    답글삭제
    답글
    1. 시작이 반이라는 말은 정말 맞다고 생각해. :) 앞으로 힘내라구~

      삭제

구글 블로그 댓글 사용이 불편함이 많으니, '익명'으로 쓰시고, 본글에 이름을 적으셔도 무방합니다.

대전 생활 1년

14년의 해외생활을 마치고, 2022년 6월부터 대전의 생활을 시작했다. 처음 대전에 도착한 한 달 동안은 마치 한국어를 사용하는 어떤 나라에 온 듯한 기분이였다. 정신없이 지내다보니 벌써 1.5년이 지났다. 아직도 나는 대전이 낯설다. 이 낯설음에 ...